Personal Branding
퍼스널 브랜딩(personal Branding)은 말 그대로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것으로 특정 분야에 대해서 한 사람이 떠올릴만큼 가치를 높여 인정받게 하는과정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개인의 영향력이 늘어나면서 1인 기업, 1인 미디어, 인플루언서가 늘어나고
자연스럽게'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Brand Marketing
사람들이 자신만의 성격, 특성을 가지고 있듯이
브랜드도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딩(Branding)은 브랜드를 표현하는 일이라고 한다면 브랜드 마케팅(Brand marketing)은 브랜드를 시장에 퍼뜨리는 일입니다.
브랜드 전체를 개선하는 방식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강조하는 대신 브랜드-소비자 관계를 형성 및 유지하고 ,사람들이 특정 브랜드를 떠올릴 때 생각하는 특성을 마케팅하는 것입니다.
기업 외에도 사업, 환경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Live Commerce
라이브 커머스( Live commerce)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streaming)과 전자 상거래(E- commerce)의 합성어로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쇼핑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실시간 모바일 소통에 거부감이 없으며 실질적인 소비자인 ‘MZ세대’를 중심으로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과 기존 플랫폼들의 진화로 그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Group Buying
공동구매란 특정 물건을 개인이 아닌 단체로 구매하는 방식으로 줄여서 ‘공구'라 부르기도 합니다.
M2C(Manufacture to Consumer)방식으로 제조사와 소비자를 연결시켜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살 수 있어서 좋고, 판매자들은 제품들을 많이 팔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플랫폼 중심 거래 비중은 계속해서 늘고 있으며, SNS 자체에서도 커머스 기능을 적극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며 분야 또한 가리지 않고 확산되고 있습니다.